[DirectX11] Tutorial 40 - 그림자 매핑
DirectX 11/Basic 2018. 1. 13. 17:05
Tutorial 40 - 그림자 매핑 원문 : http://www.rastertek.com/dx11tut40.html 이 튜토리얼에서는 C ++ 및 HLSL을 사용하여 DirectX 11에서 그림자 매핑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튜토리얼을 진행하기 전에 먼저 Tutorial 22 - 텍스처 렌더링(RTT), Tutorial 27 - 반사 및 Tutorial 35 - 깊이 버퍼 의 개념을 명확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그림자 매핑은 중소 씬에서 그림자를 렌더링하는 가장 빠른 방법이자 CPU / GPU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또한 매우 현실적인 결과를 제공하는 더 간단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림자 매핑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기 위해 단일 조명으로 조명되는 기본 장면부터 시작합니다.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