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11] Tutorial 47 - 피킹
DirectX 11/Basic 2018. 1. 26. 18:04
Tutorial 47 - 피킹 원문 : http://www.rastertek.com/dx11tut47.html 대부분의 3D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자는 마우스로 화면을 클릭하여 장면의 3D 객체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상호 작용해야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일반적으로 선택 또는 피킹이라고 합니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DirectX 11을 사용하여 피킹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피킹 프로세스에는 2D 마우스 좌표 위치를 월드 공간에 있는 벡터로 변환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그런 다음 해당 벡터가 모든 보이는 3D 객체와의 교차 검사에 사용됩니다. 일단 3D 오브젝트가 결정되면, 그 테스트는 그 3D 오브젝트상에서 어떤 폴리곤이 선택되었는지를 정확하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단일 구를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