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11] Tutorial 48 - 방향성 그림자 맵
DirectX 11/Basic 2018. 1. 28. 13:47
Tutorial 48 - 방향성 그림자 맵 원문 : http://www.rastertek.com/dx11tut48.html 이 튜토리얼에서는 DirectX 11 및 HLSL을 사용하여 방향성 그림자 맵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듀토리얼은 ([DirectX11] Tutorial 40 - 그림자 매핑) 소스코드를 기반으로 방향성 조명을 처리하도록 수정 되었습니다. 방향성 그림자 맵은 일반적으로 태양 빛에 의해 생성되는 그림자를 시뮬레이션 하는데 사용됩니다. 방향성 그림자 맵의 용도에는 태양 빛이 창을 통해 들어오는 곳이나 지형에 있는 물체의 그림자에 대한 방향 조명 등 필요한 기타 조명 방법이 포함됩니다. 방향성 그림자 맵을 구현하려면 이미 존재하는 위치 그림자 맵 코드를 두 가지 변경해야 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