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11] Tutorial 42 - 부드러운 그림자
DirectX 11/Basic 2018. 1. 16. 13:43
Tutorial 42 - 부드러운 그림자 원문 : http://www.rastertek.com/dx11tut42.html 튜토리얼에서는 HLSL 및 C ++을 사용하여 DirectX 11에서 부드러운 그림자를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듀토리얼의 코드는 'Tutorial 40 - 그림자 매핑'(http://copynull.tistory.com/291) 듀토리얼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림자 매핑의 문제점 중 하나는 그림자 매핑에 사용되는 텍스처의 정밀도 부족입니다. 1024x1024와 같은 고해상도 텍스처 (그림자 매핑 듀토리얼에서 사용 된 것과 같은)조차도 가장자리가 고르지 않은 그림자를 만듭니다. 예를 들어 구의 그림자 가장자리를 보면 다음과 같은 시각적 아티팩트(일그러짐)가 생성됩니다.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