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ing Different




오늘은 제가 금년도에 구매하고 사용중인 삼성 비스포크제트 무선 청소기의 문제점에 대해서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과 상황이므로 참고하셨으면 좋을거 같아서 글을 남겨봅니다.

 

 

2022년 6월 정도에 삼성 비스포크 청소기를 구매하였습니다.

 

청소기를 구매하고 몇달동안 정말 잘 사용하였습니다. 청소기 먼지를 자동으로 비워주는 시스템은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유선청소기를 사용하던 저는 흡입력이 좀 딸리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있었지만 유선에 비해서 흡입력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근데 문제는 날씨가 건조해지는 겨울이 다가왔을 무렵부터 시작되었습니다. 10월 중순쯤부터 문제가 발생되었습니다.

 

 

 

그 문제는 바로 정전기!!

 

 

 

유선 청소기만 사용하던 나에게는 상상도 못한 일이었습니다.

 

 

 


 

 

정전기 발생 위치

 

 

삼성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의 정전기가 발생되는 위치는 2군데 입니다.

 

 

 

첫번째, 전원 스위치 테두리사이에서 정전기가 올라옵니다.

 

처음 전원을 키고 청소를 시작하면 정전기가 발생되지 않지만 사용하고 마지막에 끄려고 하면 정전기 때문에 계속 깜짝깜짝 놀랍니다. 정말 노이로제가 장난 아닙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는걸 망설여지기까지 합니다.

 

 

두번째, 청소기의 연장대(?) 연결대 라고 하나요? 가운데 긴 봉입니다. 길이 조절을 위해서 사용하기도 하죠

 

여기 재질이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청소를 하다보면 제가 키가 좀 큰 편이어서 길이조절을 해서 늘려서 사용했다가 줄여서 했다가 할때가 많은데 중간중간에 조절을 하려면 그 부분을 만져야 되는데 정전기가 발생됩니다.

 

 

 


 

 

 

A/S 센터 방문

 

A/S 센터에 문의하고 방문하니 어떻게 해줄 조치 방법이 없다고 하더군요, 내심 실망했습니다. 삼성에서 이렇게 비싼 제품을 판매해놓고 제대로 대처도 해주지 않는걸보면 옛날 삼성 서비스 정신하고는 멀어진걸 느꼈습니다.

 

A/S 센터에서는 건조해지면 정전기는 당연히 발생되는거라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는 식으로 말씀하시면서 집이 건조하면 더 발생될 수 있으므로 실내 습도를 30% 이상으로 가습해서 유지하면 문제가 없을것이다 라고 하시더군요

(근데 웬걸 저희 집은 평소 습도가 45% 이상입니다 -_-;;)

 

 

사실 옛날 삼성 제품 구매하면 서비스는 끝장이었는데 말이죠, 내심 고쳐질거라 기대를 했지만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밖에 뿌려주지 못한다고 하더군요, 알루미늄 재질 연결대라도 플라스틱으로 바꿔주길 기대했는데 영 실망입니다.

 

 

 


 

 

개인적인 의견

 

 

저도 LG꺼 살까 삼성꺼 살까 하다가 삼성을 구매했지만 이런 복병이 있을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LG 코드제로 무선청소기도 이런 문제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제가 사용해보지 않아서 말이죠... (LG 쓰시는 분들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 구매하실분들은 본 글을 보시고 잘 판단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전 다시 사라고 한다면 정전기 문제 때문에 다시 구매하는거는 꺼려질거 같아요...

 

이상입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