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work] 14. FlatBuffers + Asio MFC 채팅 클라이언트 (1)
프로그래밍 언어/Flatbuffers2022. 2. 21. 22:03
1. 접속 연결 GUI 구성
먼저 서버 접속 연결을 위한 간단한 화면 구성을 만들어 봅니다. 여기서는 접속할 서버의 주소를 넣는 IP ADDRESS 도구상자와 포트입력, 그리고 채팅에 쓰일 닉네임을 받는 것만 만들었습니다.
위와 같이 Dialog 리소스를 추가하고 오른쪽과 같이 대화상자를 만들어줍니다.
다이얼로그 이름은 IDD_DIALOG_CONNECT 로 설정하고 ConnectDlg 클래스로 만들어줍시다.
2. 채팅 메인 GUI 구성
채팅 화면을 구성하는 디자인으로 메인 채팅화면과 채팅입력란, 그리고 우측 접속자 목록으로 만들어주겠습니다.
프로젝트 생성시에 만들어지는 메인 다이얼로그에 디자인하고 화면을 구성합니다.
3. 구동 화면 미리 보기
1) 먼저 서버를 실행하여 접속자를 대기합니다.
2) 클라이언트를 실행하고 닉네임을 설정한 다음 서버에 접속합니다.
3) 서버에 접속 후 채팅 클라이언트 화면입니다.
4) 서버측 화면입니다. 클라이언트들을 간단히 로깅 출력합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 Flatbuffe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twork] 16. FlatBuffers + Asio MFC 채팅 클라이언트 (3) (0) | 2022.02.21 |
---|---|
[Network] 15. FlatBuffers + Asio MFC 채팅 클라이언트 (2) (0) | 2022.02.21 |
[Network] 13. FlatBuffers + Asio MFC 채팅 서버 소스 (0) | 2021.10.05 |
[Network] 12. FlatBuffers + Asio MFC 채팅서버 구조 (0) | 2021.10.01 |
[Network] 11. FlatBuffers + Boost Asio 콘솔 채팅서버 클라이언트 예제파일 (0) | 2021.0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