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ing Different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면서 영상을 재생시에 화면이 검은색으로 간헐적으로 깜빡이는 현상이 발견되어 해결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첫번째는 성능이 떨어지는 케이블을 사용시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는 1만원 이상 되는 좀 비싼 케이블로 바꿔주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두번째는 첫번째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모니터 주사율과 그래픽카드가 지원하는 주사율을 해상도에 맞게 설정하여야 합니다.

 

 

세번째로는 깜빡임이 발생하는 모니터를 아래와 같이 설정을 바꿔주면 됩니다.

 

 

'nvidia 제어판 - 바탕화면 컬러 설정 조정 - 디스플레이에 보고된 컨텐츠유형'  항목을 바탕화면 프로그램으로 변경합니다.

 

 

네번째는 모니터 설정에서 free sync 로 설정되어 있을경우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모니터 버튼 메뉴의 옵션에서 프리싱크를 해제하세요.

 

마지막

다섯번째는 그래픽카드 보조 파워케이블에 대한 문제입니다.

 

그래픽카드가 고사양으로 변화함에 따라 필요한 전력의 수요가 늘어 제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보조 전원이 필수인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런 그래픽카드 보조 전원의 경우 Y 케이블로 연결하는 경우 문제가 될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각종 Y케이블 이슈 문제가 붉어짐에 따라서 모든 그래픽카드, 파워 회사들의 정책이 Y케이블을 없애는 쪽으로 기울어지고 있습니다.

 

Y케이블을 사용하지 마시고 1:1 로 연결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