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ing Different





기본 Visual Studio에서 제공되는 테마는 극히 단순하고 (흰 배경, 검은 글자, 하이라이트 파랑색) 가독성이 떨어져서 오래 사용하면 피로함을 느끼게 된다..

보통 개발자들은 자신만의 편집기 스타일 테마를 만들어서 사용하는데 비주얼스튜디오의 세부 설정을 건드려서 세세항목을 지정하여야 한다는 극도의 피곤함(?)이 있다.

이를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에디터 테마 스타일을 공유하는 사이트가 생겼는데 아래 사이트를 통해서 해당 테마를 다운받아서 설치 할 수 있다.

http://studiostyl.es/

 
 
나는 아래의 테마를 설치해 보도록 하였다. 

 




##### 적용방법 #####



1. 해당 스키마(테마)를 다운로드 받는다.  (파일명 : vibrant-ink-mod2-0.vssettings)



2. 다운로드된 테마를   내문서 - Visual Studio 2010 - Settings   안에 붙혀넣는다...



3. 비주얼 스튜디오를 실행하고 도구 - 설정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를 실행한다.

 


4. 아래 그림과 같이 순서대로 따른다

 







5. 적용 후의 모습이다. 개인적으로 여기서 그만두고 그냥 사용할 사람은 그냥 쓰길 바란다. 



※옵션 : 위 적용된 부분은 기본적인 테마만 불러왔을때의 모습인데 사용자 정의타입 (usertype.dat) 글자의 색상(파란색)이 너무 짙고 (기본글꼴 : 돋움체)의 가독성이 떨어지는듯 보여 필자는 아래와 같이 색상과 글꼴을 변경하였다.

(글꼴 변경)


(사용자 키워드 색상 변경)





마지막으로 설정까지 적용된 모습이다.



어때요 참 쉽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