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ing Different




FlatBuffers를 사용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github.com/google/flatbuffers/releases

 

Releases · google/flatbuffers

FlatBuffers: Memory Efficient Serialization Library - google/flatbuffers

github.com

 

 

위 사이트로 이동하여 아래와 같이 windows.flatc.binary.zip 그리고 source code (zip) 을 다운로드 해줍시다.

 

 

 

Windows.flatc.binary.zip 파일의 경우 idl (인터페이스 정의언어) 컴파일러(flatc.exe)가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Source Code.zip 에는 우리가 FlatBuffers를 우리의 프로젝트에서 사용할때 필요한 라이브러리 헤더파일이 있기 때문에 그 헤더파일을 사용하기 위해서 다운로드 합니다.

 

 

 

 

 

자 그럼 간단히 idl(인터페이스 정의 언어) 를 작성해봅시다. 메모장을 열고 아래 코드를 작성합니다.

(아래 코드는 플랫버퍼 idl(인터페이스 정의 언어) 파일입니다)

table Person
{
  name : string;
  age : int;
}

root_type Person;

 

파일명을 person.fbs 로 저장합니다. 그리고 flatc.exe와 같은 폴더에 넣습니다.

 

콘솔창을 열고 위 파일이 있는 경로로 이동하여 아래와 같이 명령어를 지정하여 idl 을 컴파일합니다.

 

[콘솔 명령어]

flatc.exe -c person.fbs                                                 

 

 

위와 같이 컴파일이 아무 이상없이 진행되면 오류메시지 없이 person_generated.h 파일이 만들어집니다.

 

 

 

 

 

자 그럼 visual studio 를 열고 콘솔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합니다.

 

 

다시 flatbuffers-2.0.0.zip 파일 소스코드를 압축을 풀고 폴더로 이동하여 include 안에 flatbuffers 폴더를 복사하여 위에서 만든 프로젝트 폴더 내에 복사합니다. (또는 해당 디렉토리를 라이브러리 추가해도 됩니다)

저는 용량이 별로 크지 않아서 프로젝트 폴더내에 복사하여 사용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include 폴더내에 flatbuffers 폴더를 통째로 복사해서 넣었습니다.

아까 idl 파일을 컴파일해둔 person_generated.h 파일도 같이 프로젝트 디렉토리에 넣었습니다.

 

자 이제 그럼 코드만 작성하면 끝이 납니다.

 

코드 작성은 다음장에서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