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ing Different




NuGet은 visual studio 용 패키지 관리자를 말한다. 이는 visual studio 환경에서 라이브러리 관리를 도와주는 플러그인이다.


예부터 visual stdio 환경에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환경은 별도의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그 라이브러리를 통째로 내려받아 별도로 컴파일 후에 컴파일된 라이브러리와 헤더들을 일일이 path 설정해주고 사용해야 되었었다. 


이는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도 워낙 번거로운 일이 아닐수 없었다. 매번 라이브러리가 업데이트 될때마다 다시 통째로 내려받아 컴파일하는 과정은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할 수 밖에 없는 것이었다.


하지만 visual studio 2010 버전부터 제공된 NuGet 패키지 관리자는 이를 아주 쉽게 해결해 주는 녀석이다.


만약 사용하고 싶은 라이브러리가 있다고 한다면 패키지 관리자를 통해서 해당 라이브러리만 검색해서 설치해주게 되면 기타 잡다한 라이브러리 경로 설정이나 컴파일이라던지 다른 부분들을 신경쓸 필요가 없고, 단지 include 만 걸어주고 사용하기만 하면 된다.




<Visual Studio 환경에서 NuGet 패키지 관리자를 활용하여 boost 라이브러리 사용하기>


1. 솔루션 탐색기에서 프로젝트를 선택 후 오른쪽을 눌러 'NuGet 패키지 관리..' 를 선택한다.





2. 원하는 패키지를 검색하여 설치한다.




3. 설치가 완료되면 솔루션에 packages.config 환경설정 파일이 생성된다. 

 사용할 헤더를 include 하고 사용하면 된다.



'프로그래밍 언어 > boost' 카테고리의 다른 글

Boost.Pool  (0) 2015.04.28
Boost.Thread  (0) 2015.04.28
shared_ptr 성능 이슈 및 테스트  (0) 2014.04.02
Boost.Lexical_cast  (0) 2014.04.02
Boost.Any  (0) 2014.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