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ing Different




 

배틀그라운드는 발소리가 가장 중요한 게임입니다.

 

기본 이어폰에 설정하지 않고 게임을 하게 되면 들리지도 않았는데 적이 붙어서 이미 나는 시체가 된 경험을 많이 겪어보셨을 겁니다. 또 반대로 내가 상대방한테 붙을때 거리가 좀 되는거 같은데도 이미 캐치하고 다시 시체가 된 경험이 많이 있죠

 

이처럼 배그는 사운드 플레이 '사플'이 가장 중요한 게임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사운드 카드나 이어폰 등에 투자를 많이 합니다. 물론 처음 게임을 시작할때는 에이밍이 중요하다보니 마우스에 투자를 하게 되실겁니다.

 

여기서는 사운드 플레이에 가장 중요한 사운드 카드와 이어폰 그리고 사운드카드 이퀄라이저 세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저의 사운드카드는 '사운드블라스터x g6' 를 사용합니다. 가격을 따지면 18만원 정도로 사악하지만 그만큼 제 값을 합니다.

 

사운드블라스터 설정을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무 이어폰이나 끼워서 플레이 해보면 사운드가 증폭되어 잘 들리는 것을 느끼게 되니깐요

 

사운드 블라스터x g6

 

 

 

 

다음은 이어폰 입니다. 저는 밥쇽이어폰을 사용중입니다. qc20 을 사용하면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지원해서 외부의 소음을 차단해준다고 합니다.

 

마치 물속에 있는 느낌이라고 하더군요, 사용을 해보지 않아서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qc20의 경우 30만원 정도로 가격이 완전 극악입니다.

 

언젠가 한번쯤 qc20을 쓰고 플레이 해보고 싶긴합니다. 사운드가 어떻게 들리는지 궁금해서요

 

밥쇽 이어폰 8d

 

 

자 그럼 저의 사운드블라스터x g6 설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운드블라스터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배틀그라운드 사운드 설정값을 기본으로 제공해줍니다. 저도 이걸로 몇번 써봤는데 저한테는 맞지 않아서 임의로 새로 만들어서 사용합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기본 설정입니다. 

 

어쿠스틱엔진 ON

서라운드 48

크리스탈라이저 40

저음 15

돌비는 중간(정상)

 

 

 

 

다음은 이퀄라이저 입니다.

 

0 - 1 - 2 - 4 - 6 - 12 - 12 - 12 - 8 - 6

 

저의 이퀄라이저의 경우 발소리를 키워주는 세팅으로 하였습니다. 발소리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본 이퀄라이저를 설정하시면 기본 총소리가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퀄라이저 값은 저에게 맞는 값이므로 소리가 맞지 않으면 수정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헤드폰 구성인데요.

 

많은 분들이 7.1을 사용하는데 저는 이질감이 있더군요 그리고 일정 부분에서 소리가 안들리는 구간이 생겨서 스테레오로 사용합니다. 7.1 지원하는 헤드셋은 괜찮을거 같기도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SBX 모드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배틀그라운드 사운드블라스터x g6 이퀄라이저 설정에 대해서 적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