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11] Terrain 25 - 거리 표준 매핑
DirectX 11/Terrain 2018. 3. 20. 12:06
Terrain 25 - 거리 표준 매핑 원문 : http://www.rastertek.com/dx11ter14.html 현재 지형 셰이더의 단점 중 하나는 지형 노멀 매핑에 고주파 효과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지형의 각 쿼드에 대해 512x512 법선 맵을 사용하고 있으며 먼 거리에서 이러한 세부 사항을 완전히 볼 수없고 대신 반복 패턴에 기여합니다. 예를 들어 보통의 맵 조명으로 지형을 렌더링하면 현재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간단한 방법은 많은 수의 사분면에 매핑되는 거리 법선 맵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의 쉐이더가 픽셀이 카메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고 판단하면 거리 법선 맵을 사용하도록 전환합니다. 거리 노멀 맵은 우리가 필요로 하는 저주파 정보를 제공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