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11] Terrain 20 - RAW 높이 맵
DirectX 11/Terrain 2018. 3. 6. 00:40
Terrain 20 - RAW 높이 맵 원문 : http://www.rastertek.com/dx11ter08.html 이번 자습서에서는 RAW 높이 맵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부드러운 언덕과 가파른 산들의 높이에 대한 세부 사항을 16비트 형식을 사용하여 RAW 높이 맵을 출력하도록 합니다. 먼저 16 비트 원시 형식을 사용하여 65536 개의 세세한 높이 단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는 거의 모든 지형 유형을 나타내는데 필요한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둘째, RAW 형식은 높이 값만 선형 방식으로 저장하므로 매우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RAW 파일 형식에는 헤더 또는 기타 유형의 메타 데이터가 없습니다. 따라서 파일을 열어서 배열로 곧바로 읽을 수 있으며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RAW 형식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