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11] Terrain 15 - 지형 범프 매핑
DirectX 11/Terrain 2018. 2. 26. 11:43
Terrain 15 - 지형 범프 매핑 원문 : http://www.rastertek.com/tertut15.html 이 듀토리얼에서는 HLSL 및 C ++을 사용하는 DirectX 11의 지형 범프 매핑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지형 듀토리얼을 진행하기 전에 '[DirectX11] Tutorial 20 - 범프 매핑' 듀토리얼을 검토 할 수 있습니다. 높이 맵 생성 지형에 어느 정도의 사실성을 추가하는 방법 중 하나는 범프 매핑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범프 맵핑을 사용하면 삼각형 대신 픽셀당 지형을 밝힐 수 있습니다. 노멀 맵에서 픽셀 라이팅 정보를 얻습니다. 법선 맵의 각 픽셀에는 해당 픽셀의 고유한 조명 표준을 계산하는데 필요한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지형상의 각 쿼드에 대한 접선 및 바이 노멀 또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