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11] Terrain 13 - 지형 정보 매핑
DirectX 11/Terrain 2018. 2. 16. 22:25
Terrain 13 - 지형 정보 매핑 원문 : http://www.rastertek.com/tertut13.html 이번 DirectX 11 지형 튜토리얼은 텍스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지형에 세부 매핑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듀토리얼의 코드는 [DirectX 11] Terrain 07 - 지형 컬러 맵핑 듀토리얼을 기반으로 합니다. 현재 우리가 지형에서 땅을 똑바로 내려다 보거나 지형과 카메라가 가까이에 있는 곳에서는 매우 낮은 해상도의 텍스처 품질을 보여줍니다. 그 이유는 땅의 색상 질감이 일대일로 매핑되는 경우 텍스처링에 생성되는 타일링 효과를 줄이기 위해 여러 다각형에 걸쳐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근처의 세부 정보는 매우 흐리게 보이지만 다른 모든 것은 품질이 상대적으로 떨어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