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11] Terrain 10 - 스카이 돔
DirectX 11/Terrain 2018. 2. 11. 23:24
Terrain 10 - 스카이 돔 원문 : http://www.rastertek.com/tertut10.html 이번 DirectX 11 지형 튜토리얼에서는 스카이 돔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는 지형의 배경에 어울릴 수 있는 그라데이션 색 하늘을 생성하는데 그 방법은 지형을 중심으로 하는 구 모양의 모델을 만들고 색상을 입혀 마치 하늘처럼 보이도록 하게 합니다. 스카이 돔을 구현하려면 먼저 스카이 돔 모델이 필요합니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Maya에 들어가서 반경이 2.0과 20인 구를 만들었습니다. 그 다음 삼각형을 분할하여 .obj 형식의 모델로 내보냅니다. DirectX 11 튜토리얼 섹션에서는 마야에서 기본 .obj 모델로드 및 렌더링을 다루므로 이러한 튜토리얼을 보지 못했다면 해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