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11] Terrain 09 - 지형 블렌딩
DirectX 11/Terrain 2018. 2. 9. 20:18
Terrain 09 - 지형 블렌딩 원문 : http://www.rastertek.com/tertut09.html 이번 튜토리얼에서는 알파 맵을 사용하여 지형에 텍스처를 혼합하여 서로 다른 텍스처간에 부드러운 전환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듀토리얼은 [DirectX 11] Terrain 07 - 지형 컬러 맵핑 코드를 기반으로 합니다. 지형에 텍스처를 혼합하기 위해 [DirectX11] Tutorial 19 - 알파 맵핑 에서 설명한 것과 같은 원칙을 사용합니다. 우리는 두 가지 색상 텍스처를 취해 알파 맵 텍스처를 블렌딩 값으로 사용하여 픽셀별로 결합합니다. 이제 큰 지형에서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다양한 텍스처 전환을 얻기 위해 상당히 다른 알파 맵이 필요합니다. 또한 앞으로 갈 모양을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