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11] Terrain 04 - 지형 텍스처
DirectX 11/Terrain 2018. 2. 4. 20:35
Terrain 04 - 지형 텍스처 원문 : http://www.rastertek.com/tertut04.html 이 튜토리얼에서는 DirectX 11 및 HLSL에서 C ++을 사용하여 단일 텍스처를 지형 모델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듀토리얼의 코드는 이전 지형 듀토리얼을 기반으로합니다. 지형을 텍스처링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지형의 각 쿼드에 단일 텍스처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높은 폴리 지형에서 매우 잘 보이지 않는 매우 반복적인 패턴을 생성합니다. 다른 극단은 전체 지형 그리드에 단일 고해상도 텍스처를 매핑하는 것입니다. 아래쪽은 지형이 다소 크기 때문에 텍스처의 세부 사항이 너무 멀리 늘어나고 다시 한 번 비현실적인 모습을 지형에 생성합니다. 지형에 단일 텍스처를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