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11] Tutorial 35 - 깊이 버퍼
DirectX 11/Basic 2018. 1. 1. 22:03
Tutorial 35 - 깊이 버퍼 원문 : http://www.rastertek.com/dx11tut35.html DirectX 11에서 깊이 버퍼 (Z 버퍼라고도 함)는 주로 뷰잉 프러스 텀 내부의 모든 픽셀의 깊이를 기록하는 데 사용됩니다. 둘 이상의 픽셀이 동일한 위치를 차지할 때 깊이 값을 사용하여 유지할 픽셀을 결정합니다. 그러나 깊이 버퍼의 사용은 매우 유연하며 많은 다른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비디오 카드는 32 비트 깊이 버퍼를 가지고 있으며, 그 32 비트를 어떻게 사용하고 싶은지는 사용자에게 달려 있습니다. D3DClass :: Initialize 함수를 보면 깊이 버퍼 형식이 DXGI_FORMAT_D24_UNORM_S8_UINT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