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11] Tutorial 29 - 물
DirectX 11/Basic 2017. 12. 26. 15:50
Tutorial 29 - 물 원문 : http://www.rastertek.com/dx11tut29.html 이번 예제에서는 HLSL과 C++를 이용하여 DirectX 11에서 물을 구현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코드는 이전 예제에 기초합니다. 물의 구현은 현재 여러 가지가 나와 있고, 각각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여기에 구현할 물은 반사와 굴절이 되는 물입니다. 이것이 가장 비주얼적으로 좋은 구현이지만 물결의 높이가 너무 높으면 경계 문제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이 구현은 강물이나 연못, 수영장과 같이 물결이 잔잔한 물을 표현하기에 가장 적합합니다. 물론 비교적 잔잔하다는 가정 하에 호수나 바다에도 이것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굴절 및 반사가 되는 물을 보여주기 위한 간단한 장면을 만들 것입니다. 이 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