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11] Tutorial 26 - 투명도
DirectX 11/Basic 2017. 12. 21. 13:23
Tutorial 26 - 투명도 원문 : http://www.rastertek.com/dx11tut26.html 투명도는 말 그대로 텍스쳐가 입혀진 물체를 뚫고 들여다볼 수 있는 효과입니다. 예를 들기 위해 아래 사진을 사용하겠습니다 이를 반쯤 투명하게 하고 다른 텍스쳐 위에 그려지게 하면 다음과 같은 투명도 효과가 나타납니다 DirectX 11과 HLSL에서의 투명도는 알파 블렌딩으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각 픽셀에는 알파 성분이 있는데 이 값으로 해당 픽셀의 투명도를 알아냅니다. 예를 들어, 어떤 픽셀의 알파값이 0.5라면 반쯤 투명하게 나타날 것입니다. 많은 텍스쳐들은 알파 성분을 갖고 있어서 어떤 부분은 투명하게 하고 또 다른 부분은 불투명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알파값들이 효과를 발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