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11] Tutorial 22 - 텍스처 렌더링(RTT)
DirectX 11/Basic 2017. 12. 17. 16:25
Tutorial 22 - 텍스처 렌더링(RTT) 원문 : http://www.rastertek.com/dx11tut22.html 이 튜토리얼에서는 DirectX 11에서 어떻게 텍스쳐에 렌더링을 할 수 있는지를 다룰 것입니다. 튜토리얼의 코드는 모델 렌더링과 비트맵 렌더링 튜토리얼 코드에 기반합니다. 텍스처 렌더링(RTT)은 백버퍼가 아닌 텍스쳐에도 장면을 그릴 수 있게 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 텍스쳐를 활용하면 수많은 경우에 유용하게 쓸 수 있는데, 예를 들어 다른 카메라로 본 장면을 텍스쳐에 그려 거울이나 TV화면의 내용으로 쓸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텍스쳐에 특별한 셰이더를 적용하여 더 독특한 효과를 줄 수도 있습니다. 이런 무궁무진한 활용방법은 RTT가 왜 DirectX 11에서 가장 강력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