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11] Tutorial 21 - 반사 매핑
DirectX 11/Basic 2017. 12. 16. 11:21
Tutorial 21 - 반사 매핑 원문 : http://www.rastertek.com/dx11tut21.html 이번 튜토리얼에서는 HLSL을 이용하여 Direct X 11에서 반사 매핑(specular mapping)을 구현하고 어떻게 범프 매핑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지에 관한 내용을 다룰 것입니다. 따라서 이번 튜토리얼의 코드는 범프맵 튜토리얼과 정반사광(specular lighting) 튜토리얼의 내용을 합치는 것이 될 것입니다. 반사 매핑에서는 텍스쳐의 픽셀마다의 알파값을 해당 픽셀에서의 빛의 세기로 활용하는 참조 테이블로서 사용합니다. 그 참조 방법은 라이트 맵과 같지만 이번에는 그 값을 정반사광으로 강조하는 데 사용할 것입니다. 이번 예제에는 아래와 같은(맨 왼쪽) 색상 텍스쳐를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