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11] Tutorial 18 - 라이트 맵
DirectX 11/Basic 2017. 12. 14. 11:18
Tutorial 18 - 라이트 맵 원문 : http://www.rastertek.com/dx11tut18.html DirectX 11에서의 라이트맵(Light map)은 보조 텍스쳐나 데이터 파일을 일종의 참조 테이블로 이용하여 아주 약간의 연산만을 수행하여 독특한 광원 효과를 만들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 이유는 보조 텍스쳐를 광원 효과의 기초로 삼고 다른 광원 효과 관련된 계산은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는 엄청난 속도를 가져다줍니다. 바로 이전 튜토리얼에서 멀티텍스쳐링을 다루었기 때문에 이번 튜토리얼인 라이트맵은 약간의 수정만으로도 구현됩니다. 라이트맵을 위해서는 두 개의 텍스쳐가 필요한데, 첫번째는 기본 텍스쳐이고 맨 왼쪽과 같습니다. 두 번째 텍스쳐는 라이트맵입니다. 대개 이것은 검정과 하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