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11] Tutorial 12 - 글꼴 엔진
DirectX 11/Basic 2017. 12. 8. 17:25
Tutorial 12 - 글꼴 엔진 원문 : http://www.rastertek.com/dx11tut12.html 텍스트를 화면에 쓰는 것은 모든 응용 프로그램에서 매우 중요한 기능입니다. DirectX 11에서 텍스트를 렌더링하려면 2D 이미지를 렌더링하는 방법을 먼저 알아야합니다. 이전 튜토리얼에서 다룬 내용을 기반으로 본 듀토리얼이 작성되었습니다.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자신 만의 글꼴 이미지입니다. 여기에 필요한 글꼴들을 작성하여 1024x16 DDS 텍스처에 넣었습니다. 보이는 것처럼 하나의 텍스쳐 파일 안에 필요한 기본 글자가 모두 들어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해 필요한 글자의 텍스쳐를 인덱스를 이용해 그려내는 단순한 글꼴 엔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DirectX 11에서는 2개의 삼각형으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