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11] Tutorial 10 - 정반사광
DirectX 11/Basic 2017. 12. 6. 19:50
Tutorial 10 - 정반사광 원문 : http://www.rastertek.com/dx11tut10.html 이 듀토리얼에서는 DirectX 11에서 HLSL을 사용하여 정반사광을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듀토리얼의 코드는 이전 듀토리얼의 코드를 기반으로합니다. 정반사광은 밝은 점광원의 위치가 어디인지 알려주는 단서의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단순 조명과 주변광이 적용된 빨간 구체가 있다면 왼쪽과 같을 것입니다. 여기에 정반사광을 적용하면 오른쪽 구체와 같이 나타날 것입니다. 보다 사실적이게 보이지요? 정반사광은 거울이나 광택이 잘되고 반사되는 금속 표면과 같은 금속 표면에서 빛을 반사시키는 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물의 햇빛 반사와 같은 다른 재료에도 사용됩니다. 잘 사용하면 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