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11] Tutorial 9 - 주변광
DirectX 11/Basic 2017. 12. 4. 13:35
Tutorial 9 - 주변광 원문 : http://www.rastertek.com/dx11tut09.html 이 튜토리얼은 HLSL을 이용하여 DirectX 11에서 주변광(Ambient lighting)을 표현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주변광이 무엇인가에 대한 개념을 잡기 위해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여러분이 어떤 방에 있고 햇빛만이 창을 통해 들어오고 있다고 해 봅시다. 그 햇빛은 방의 모든 면에 닿지는 않지만 일부 반사되는 빛 때문에 모든 물체가 어느 정도의 밝기를 가지게 됩니다. 이렇게 햇빛이 직접 닿지 않는데도 빛이 비치는 것처럼 보이는 효과를 주변광이라고 합니다.( 역자주: 한번 더 반사되어 은은하게 비치는 빛을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 주변광을 흉내내기 위해서 간단한 방정식을 사용할 것입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