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ing Different




오늘 알아볼 내용은 은행별 환전 수수료에 대해서 글을 올려볼까 합니다. 


사실 이 글을 올리게 된 이유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환전할때 수수료 부분에 대해 확인하다가 찾아보게 되어 유용할 거 같아서 입니다.



새롭게 등장한 카카오뱅크의 경우 해외 환전 수수료가 5천원으로 싸다고 많이들 변경을 하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카카오뱅크를 계좌개설을 하고 애드센스 수익을 환전해서 입금된 금액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실제 애드센스에서 입금된 미화 달러 금액의 환율 계산과 일치 하지 않고 환전 금액에서 약 2만원 정도가 빠지고 입금되더군요. 입금 시점의 환율이 어떻게 되는지도 표시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sc 제일은행은 바로 환율이 표시가 되는점이 좋습니다.)





자, 그래서 한번 은행별로 환전 수수료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보고 싶어서 찾아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찾아보시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검색엔진 사이트로 이동하여 '전국은행연합회' 를 검색하세요  (사이트 바로가기> http://www.kfb.or.kr



전국 은행연합회 사이트로 이동하면 메인 화면의 가운데 오른쪽 쯤에 '은행수수료비교' 항목이 있습니다. 외국에서 국내로 들어오는 환전 수수료를 알아보기 위해서 '외환수수료'를 선택합니다.






아래 빨간 체크박스와 같이 선택후 검색을 누르면 은행별로 환전수수료를 보여줍니다.





아래와 같이 환전 수수료가 출력되었습니다.


상당히 많은 은행들이 미화 100달러 미만은 면제를 해주는 곳이 많았습니다. 


제가 거래하던 NH농협은행은 건당 1만원으로 상당히 수수료가 비싼 편이었네요. 이번에 신설된 카카오뱅크의 경우 건당 5천원으로 상당히 매리트가 있긴 합니다.


다만 스탠다드차티드은행(SC제일은행)의 경우 300불 미만은 수수료가 무료였습니다. 저는 내일 당장 스탠다드차티드은행 통장을 개설하러 갈겁니다. 스탠다드차티드은행의 경우 해외송금을 받은경우 외화종합통장과 입출금통장을 2가지를 만들어서 은행사이트에서 직접 환전처리를 하는 번거로움이 조금 있습니다만 수수료가 공짜인게 어디인가요....!!!

스탠다드차티드은행(SC제일은행)의 경우 스마트폰 어플에서 외환입금액을 바로 환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바로 환전 하지 않고 외화로 가지고 있다가 환율이 오르면 마음대로 환전할 수 있는점도 강점으로 뽑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의 경우 환전처리등 신경쓸 필요가 없고 간단히 어플에서 금액을 입출입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좋은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100달러 미만의 경우 면제이지만 그 이상의 금액에는 5천원의 수수료 댓가가 있다는 점, 하지만 타 여러 은행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수수료가 싸다는 점이 한몫을 들수 있겠네요


구글 애드센스 SC 제일은행 계좌 등록하기